한동안 잠잠 하더니 다시 페미, 페미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페미가 무엇을 의미하며 페미뜻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미? 페미는 '페미니즘'과 '페미니스트'를 아우르는 함축어이자, 줄임말 입니다. 

    페미니즘은 '여성의 특질을 갖추고 있는 것'이라는 뜻을 지닌 라틴어로 성 차별적이고 남성 중심적인 시각 때문에 여성이 억압받고, 피해를 보는 현실에 저항하는 여성해방 이념을 얘기합니다. 페미니스트는 이러한 페미니즘을 옳다고 생각하며 따르거나 주장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남, 녀 구별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견해로서, 남녀평등주의를 외치며 여성의 사회적, 정치적, 법률적 권리의 확장을 주장하는 이론을 말합니다. '여성주의'라고도 하며,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여성들이 주체가 되어 성 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벌이는 조직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얘기합니다. 



    양성평등은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영역에서 남자와 여자를 서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하게 대우하여 똑같은 참여 기회를 주고, 똑같은 권리와 이익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성에 따른 차별을 받지 않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누리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페미니즘은 양성평등도 이외에 여성 중심 사회를 추구하기도 합니다. 즉 페미니즘은 남녀평등주의를 외치며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여성들이 주체가 되어 여성의 사회적, 정치적, 법률적 권리의 확장을 주장하고, 가부장제의 철폐와 성차별의 타파, 여성의 성적 자율권과 주체성 확보 등을 중심 과제로 삼고 있어 양성평등과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요구되는 책임 및 능력 미달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여성차별적이다', '약자니 이해해줘야 한다' 등의 핑계로 상황을 회피하려만 합니다. 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남성들에 대한 역차별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채 말입니다. 



    이처럼 여성들은 자신들의 권리만 챙기며 자신들의 의무를 다하지 않고, 책임을 회피하려만 하고 있으니, 이러한 페미니즘을 주장하는 페미니스트 들의 행동으로 인해 대중들의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