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잘 쓰고 계신가요? 지난번 포스팅에도 언급했듯이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졌습니다. 2016년도 이전만 해도 신청만 하면 특이사항이 없는한 몇일내로 승인 메일이 오곤 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1차승인, 2차승인으로 나뉘어 최종승인까지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고 있지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외국인들이 알려주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과 애드센스 불승인의 주 요인인 '콘텐츠 불충분'에 관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이미 다른 여러 사이트 및 카페에서도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글들을 많이 보셨을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앞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내는 일이 더욱 힘들어질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현재 애드센스 승인을 목표로 두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몇가지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이렇게 해서 100% 승인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어떻게 블로그 운영하고 어떤 포스팅으로 애드센스를 승인 받았는지 경험담을 토대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오니 참고는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자, 그럼 이제 쉽고 재미있는 애드센스의 세계로 함께 가볼까요??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질실 혹은 거짓

    블로그 개설은 45일 이전에 받은 것이 좋다? 진실

    글을 잘 작성 했다고 하더라도 급히 만들어진 블로그라면 불승인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면 블로그를 개설해야 하는데, 대부분은 티스토리를 이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블로그를 개설 후 조급하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45일 가량은 승인을 받기 위해 열심히 포스팅만 한다 생각하시고 꾸준히 포스팅 하시면 승인 받는데 유리할 것입니다.


     스킨은 아무거나 상관 없다? 거짓

    기본적인 제공되는 스킨도 상당히 좋은데 그 중에서 반응형 스킨을 선택해서 사용해주세요. 대부분의 애드센스 승인자들은 반응형 스킨을 사용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대부분이 반응형 스킨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종류도 다양해서 선택하시는데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복사된 내용이 있어도 된다? 거짓

    다른 블로거의 글들을 절대 복사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은 블로그 운영에서도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이런식으로 운영을 하게 된다면, 저품질(블로그 품질 하락)을 자처하는 길이니 복사 붙여넣기는 절대 금물입니다. 구글은 복사한 내용도 다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만 사용해야 한다? 진실

    애드센스 외에 CPC, CPA, CPM, CPS 광고 등 다른 광고는 게재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애드센스가 승인 되기도 전에 다른 광고를 게재 했다면 불승인은 불 보듯 뻔한 이야기 입니다.



    글자수 1,000자 이상 채워야 한다? 진실

    이건 의견이 분분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필자가 보기엔 사진 몇장 올리고 설명 올리는 것 보단 설명을 장황하게 서술해서 올린 글이 승인에 훨씬 유리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길면 길 수록 좋은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500~600자 정도 이거나 그 미만이라면 내용이 아무래도 빈약할 것입니다. 최소한 900자 이상 평균 1,000자 이상이 좋을듯 싶습니다. 또한 앞으로 더 큰 블로거가 되려면 글쓰는 연습을 해야 할 것입니다. 연습삼아 꾸준히 1,000자 이상씩 채우다보면 나중엔 2,000자 3,000자 쉽게 채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한다? 진실

    블로그 주제를 정확하게 정하고 그에 대한 카테고리도 2~3개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포괄적인 주제 보다는 전문적인 분야가 좋습니다. IT에서도 핸드폰이라든지, 자동차의 특정분야 등 다양한 분야중 2~3개 조합으로 운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은 없는게 좋다? 거짓

    사진은 있어도 없어도 큰 상관은 없고 많은것 보단 1~2개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진을 많이 넣어야할 상황이라면 사진을 합쳐서 한개의 사진으로 만드는 등 사진의 양을 줄이거나 사진이 많은 만큼 설명 또한 충분해야 할 것입니다.


    저의 경우 포스팅이 50개 정도 되었을 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메일은 '콘텐츠 불충분' 답장이였죠. 꾸준히 글을 더 늘려서 부푼 마음을 갖고 재신청, 재신청, 재신청 했답니다. 그리고 결국엔 위에 조건들을 충족하는 글들로 열심히 포스팅한 결과 승인을 받아냈답니다.

    여러분도 포기하시지 마시고 도전하십시오! 그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