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이동을 해야할 경우 택시를 종종 이용하곤 합니다. 카카오택시를 몰랐을 땐 콜택시를 이용했는데, 저도 카카오택시를 알게된 후 부터는 줄곧 이용하게 되었어요. 이용하기 쉽고, 편할 수가 없더라구요.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5년 카카오택시를 첫 런칭하여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최근에는 브랜드 통합으로 '카카오T'로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카카오T에서 택시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카카오택시라 부르고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야 합니다. 없다면 설치해 주시고 실행해 줍니다.


    '카카오T' 어플의 메인 화면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 블랙, 카카오 드라이버, 주차, 내비 등이 결합되어 카카오T를 이루고 있습니다. '택시'를 눌러 카카오택시로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택시를 호출하려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도착지가 불분명 하더라도 출발지의 위치는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출발지로 택시가 호출되어 오기때문에 정확히 적어주세요. 주소 혹은 상호명으로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차종은 일반적으로 중형이 기본이며 대형 및 모범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카카오택시를 호출 할 출발지와 목적지는 입력하고 택시 호출을 눌러 택시를 불러 줍니다. 




    주위에 있는 기사님들이 콜을 확인후 호출이 배정이 되면 출발지로 오는 시간, 기사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디쯤 오고 있는지 지도로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정말 간단하고 편하지 않나요? 저는 택시를 무작정 기다릴 필요 없어서 편하고 스마트해서 좋던데요? 아직 이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쉽습니다. 편합니다. 아직까지는 카카오택시를 기사님이 직접 고객의 호출을 확인하고 수락, 거절할 수 있는 콜배정 시스템으로 단거리 거절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러한 단점을 조금 보안해 준다면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