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를 시작으로 카카오뱅크까지 온라인은행의 점유율 및 이용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은행이라는 고정관념의 틀을 확 깬 은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요즘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통장 하나쯤은 대부분 가지고 계시죠?


    카카오 뱅크

    케이뱅크에 이은 두번째 인터넷 은행으로 지점과 같은 오프라인 점포를 두지 않는 은행이예요. 케이뱅크와는 다르게 오직 스마트폰 전용 앱(어플리케이션)으로 통장 개설에서 부터 카드 발급, 통장 내역 등 모든 업무를 할 수 있어요.



    ▼ 카카오뱅크 메인 화면으로 어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어요.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의 내용으로 간편안 업무 처리와 해외송금 수수료, 예금과 적금 등을 소개 하고 있어요.


    그럼, 카카오뱅크 pc버전은?

    결론적으로 먼저 얘기드리자면, 카카오뱅크 pc버전은 없어요. 앞서 얘기했던 대로 카카오뱅크는 모든 업무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모바일 전문은행' 이라는 철학과 함께 모바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있어요. 이는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고 컴퓨터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인 pc버전에서는 은행 업무에 대한 소개, 서류제출과 고객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고객센터만 간단히 운영되고 되어 있어요. 





    카카오뱅크 pc버전 없어도 불편함이 없네요.

    카카오뱅크는 일반 은행에서의 모든 업무를 스마트폰 앱으로 하고 있어요. 저는 카카오뱅크가 문을 열때쯤인 작년 8월부터 현재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어요. 평소에도 일반 은행을 이용할때에도 대출, 신규 가입 외에는 거의 방문하는 일이 드물었고,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으로 왠만한 것들은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였죠. 그래서 인지 카카오뱅크의 인터넷은행 참 마음에 드는것 같네요.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잘 사용하고 있네요. 저와는 다르게 가게부를 쓴다거나, 입출금 내역을 정리하려면 일일이 정리 하거나 푸쉬알람 및 가게부 어플 등을 이용해야 할 것 같네요. 100건의 입출금 내역을 PDF파일로 보내주는데, 1,000원의 수수료를 받는다고 해요. 

    모바일은행의 특성상 장점만 잘 살려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