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을 줄이기 위한 최고의 슈퍼 푸드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검은콩

    컴은 콩 한 컵은 15그램정도의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붉은 고기와 같은 다른 단백질 공급원에서 발견 되는 포화 지방은 함유하고 있지 않다.


    귀리

    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한끼를 먹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반 컵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을 태우는 건강한 탄수화물로 4.6그램의 저항성 전분을 담을 수 있다.


    아보카도

    제대로 된 지방이라면 섭취를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 아보카도의 건강한 단일 불포화 지방 화합물인 올레산은 몸이 실제로 배고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아보카도 1/2이나 1/4를 고수하고 복부 지방이 녹아 버리는 것을 지켜보세요. 이 크림 같은 과일은 섬유질과 단백질로 가득 차 있다.


    연어

    기름기 없는 단백질은 지방을 추가하지 않고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18세 ~ 50세 사이의 여성들 중 50%는 이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어로 당신의 섭취량을 올리세요. 그것은 붉은 고기보다 더 어려운 선택이고 고지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001년 연구에 따르면 고지방식 풍부한 식이요법 다이어트가 저지방식 식이요법에 비해 체중 감량에 월등히 앞선다고 밝혔다. 


    블루베리

    노화방지 효과로 가장 잘 알려진 블루베리는 작지만 친화적인 먹거리이다. 1컵의 블루베리에는 80칼로리와 4그램의 섬유질로 가득차 있습니다. 


    브로콜리

    조리가 되든 되지 않든 브로콜리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섬유질이 1인분당 30칼로리 이하로 채워져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현미

    현미는 백미를 대신해 섬유질이 풍부한 재료이다. 반컵의 양에는 1.7그램의 저항성 녹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을 태우는 건강한 탄수화물입니다. 또한 현미는 저에너지 밀도의 식품으로 양에 비해 칼로리가 적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에너지 높은 에너지 밀도의 식단을 먹은 여성들이 6년 동안 저 에너지 밀도의 식단을 먹은 여성의 3배나 더 체중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배 한개는 일일 섬유 권장량의 15%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결과 하루에 배 3개를 먹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더 적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체중이 줄었다고 합니다.


    포도주 

    포도 껍질에는 유명한 항산화 물질인 레스베라트롤은 지방 축적을 막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양의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은 술을 마시는 사람들보다 허리 둘레가 좁고 뱃살이 적다고 합니다. 한잔을 마시면 90분 동안 칼로리 소모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몽

    식이요법을 바꾸지 않더라도 식사전 자몽 반개를 먹으면 일주일에 1파운드인 약 0.45kg을 감량 할 수 있습니다. 톡 쏘는 듯한 과일 안에 들어 있는 화합물인 인슐린, 지방을 저장하는 호르몬을 낮출 수 있어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자몽은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고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덜 먹을수 있도록 몸을 채워준다.


    아몬드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또다른 슈퍼 푸드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아몬드는 살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낮은 탄수화물 식단에 견과류를 매일 먹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체중이 더 빠진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

    녹차의 산화 방지제는 지방 연소와 칼로리 연소를 증가시켜 살을 빼는데 큰 도움을 준다. 


    렌틸콩

    렌틸은 단백질과 섬유소를 먹을 수 있는 훌륭한 공급원 입니다. 반컵 섭취로 신진대사와 지방 연소를 촉진시켜 주는 건강한 탄수화물인 3.4g의 저항성 녹말을 제공해준다.


    알고 먹으면 '일석이조' 같아요. 몸에 좋은 음식으로 우리 몸을 채우고 운동도 게을리 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