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꽃샘추위로 인해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때문에 아직은 우리몸을 움츠려들게 하고 있는데요. 언제든지 잘 먹는게 중요한지만 이럴때 일수록 몸에 좋은 걸 챙겨먹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염증에 좋고 우리몸에 도움이 되는 식품 7가지가 있다는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염증

    염증은 질병과 싸우는 우리 몸의 건강한 반응입니다. 그러나 손에서 벗어나면 염증은 만성화되어 자기 면역 질환에서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모든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설탕과 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은 염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며 염증 질환자가 면역 질환을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은 저 설탕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반대로, 염증을 진정시킬 수 있는 음식을 접시위에 쌓아 두는 음식도 있습니다.


    염증을 이기는 7가지 최고의 식품은?


    피망

    밝은 빨강의 항 산화 물질이 많고 전분이 적습니다. 매운 고추와 마찬가지로 달콤한 피망에는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화학적 화합물인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염증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면, 배와 같은 고섬유질 음식을 먹는 것이 자연스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이요법은 건강한 미생물에 기여하고 포만감을 촉진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고등어

    고등어의 고지방은 심장질환과 알츠하이머와 같은 높은 염증을 특징으로하는 질병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등어는 비타민 B12와 D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후자는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D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도록 돕는것 뿐만 아니라 강한 뼈와 면역계 기능을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시금치

    비타민E의 좋은 공급원으로 시토킨이라고 불리는 염증 유발 분자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짙은 색은 다른 잎이 많은 녹색처럼 영양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홍차

    녹차는 일반적으로 모든 관심을 끌지만 홍차에도 이점이 있습니다. 홍차를 마시면 동맥을 열어 두는데 도움이 되고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홍차를 난소 암의 위험을 상당히 낮춰 준다고 발표 했습니다. 


    메밀

    곡물을 섭취하면 C반응성 단백질이라고 불리는 염증 표지자의 혈중 농로를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메밀은 또한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체강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전한 선택입니다.


    석류씨

    석류 씨앗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좋은 산화 방지제 입니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뇌내에서 뇌내 염증을 목표로하는 화합물이 뇌 관련 쇠퇴의 진행을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좋다고 하죠? 하나하나 보자면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이 없는 것 같은데요. 우리 7가지 식품들 많이 먹어 염증을 이겨내 봅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