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치솟는 물가와 난방비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안양시에서 재난기본소득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인당 5만 원씩 지급하며, 온라인 오프라인 방문 5부제 접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5부제는 4월 3일부터 4월 14일까지입니다.

     

     

    안양시-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안양시-재난기본소득-재난지원금

     

     

    안양 재난기본소득

    높은 물가와 높은 금리로 많이 힘드시죠? 경제가 어려운 만큼 서민들이 버티기에는 한계에 이르는 요즘인데요. 안양시 시민들이라면 1인 5만 원의 재난기본소득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023년 2월 9일 기준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분이 지급 대상입니다.

     

    또한 안양사랑페이를 소지하고 있는 관내 내국인, 영주권자, 결혼이민자가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5월 31일까지로 아직 신청 기간은 많이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신청이 마감될 수 있으며, 사용기한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빠른 신청이 필요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 기한은 5월 31일까지 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세요.

     

    온라인

    안양사랑페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래 안양 재난기본소득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의 경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4월 3일부터 4월 14일까지 요일별 5부제를 실시합니다. 해당 날짜에 방문하시어 헛걸음하는 일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1, 6 2, 7 3, 8 4, 9 5, 0 제한 없음

     

    안양 재난기본소득 재난지원금 사용 기한

    지급일로부터 23년 8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금도 남기지 마시고 꼭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방문 5부제 신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빠른 신청으로 빠짐없이 모든 시민이 지원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