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이 일체형 배터리를 채택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은 일체형 배터리의 경우 자유로운 형태의 디자인 및 소재를 이용해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장점도 있는 반면, 어느정도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교채하는 등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도 존재 합니다. 일체형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을 통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1.푸쉬알람끄기 (설정 > 알림)

    sns를 하는 분들은 쉴새 없이 sns 새글 알림, 댓글 알림이 울리며 팝업으로 알려줄 것 입니다. 이것은 배터리를 잡아 먹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SNS, 쇼핑몰 광고 등의 필요 없는 알람을 골라서 기능은 꺼두는게 좋습니다.



    2. 백그라운드 새로고침 끄기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날씨정보와 같이 위치기반을 이용하는 어플은 백그라운드 새로고침 기능을 켜놓게 되면,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정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실행을 하지 않아도 정기적으로 어플이 가동되어 배터리를 소모 시켜줍니다. 본 기능은 꺼두셔야 배터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3. 와이파이 활용

    lte보다는 와이파이 활용하고 와이파이 감도가 현저히 낮다면 그냥 lte사용이 훨씬 낫습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변경하면 될 것 같습니다. 


    4. 밝기 수동조절하기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둘 경우 수시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게 되어 배터리를 많이 소모 할 수 있습니다. 화면 밝기를 수동 조절하며 50%이하로 놓고 사용하는게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5.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자동종료?

    ios 시스템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백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어플을 종료할 경우 새로 어플을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소모가 더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어플을 수동으로 종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6. 자주 충전하기

    예전의 배터리 사용법은 완전 충전 완전 방전이 좋다고 얘기하고 저도 그렇게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리튬 전지의 경우 완충완방으로 사용하실 경우 배터리 수명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휴대폰 배터리로 사용되는 리튬 전지의 경우 자주자주 충전하고, 배터리가 0%로 떨어트려 방전 되는 일을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충전할 기회가 있다면 자주 충전해 주는게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으로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길 이라고 합니다.



    제가 제시한 방법 외에도 무수히 많은 방법이 있으며, 핵심은 사용하지 않는 아이폰의 기능은 꺼두는 것 이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지금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이라는 글을 작성하고 있지만, 저는 이런저런 배터리 관리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 보다 자유롭게 원하는 기능은 사용 하면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인데 배터리 많이 잡아 먹는다고 사용안할 수는 없으니, 편한데로 필요한기능은 사용하면서 쓰세요. 배터리로 하나로 천년만년 쓸 건 아니고 어차피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요즘은 어디에가도 충전할 수 있고, 배터리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2~3년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사용기간이 길면 길 수록 자연적으로 배터리 성능이 저하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용자 편의에 맞게 쓰고 싶은 기능은 쓰되 방전 시키는 일은 줄이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