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이란, 연인 관계도 아닌 그렇다고 아무 사이도 아니라고 하기에는 서로 호감은 있는 애매하고 미묘한 남녀관계를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남녀가 사귀기 전에 호감을 가지고 탐색을 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하지만 썸을 타던 썸남썸녀가 모두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것은 아니예요.

    썸을 타다가 연인이 되는 경우도 있고, 연인이 되지 않고 썸만 타다가 끝나는 경우도 있죠.

    썸타는 기간에는 상대방의 마음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에 썸 기간이 길어지다 보면 처음의 설렘이 복잡 미묘함과 답답함, 그리고 조급함과 걱정의 감정으로 변하기도 한답니다. 

    썸을 타고 있는 남녀라면 누구나, 지금 내가 썸을 타고 있는 것이 맞는지, 나의 썸이 혼자만의 착각은 아닌지, 나의 썸이 그린라이트인지 아닌지 등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 하고 싶어지게 됩니다.

    그럼 과연 지금 나의 썸은 어떤 썸일까요?



    썸 확인법 - 일반적 기준

       - 수시로 카톡을 주고 받는다.

          - 자기 전에 통화가 자연스럽다.

        - 서로의 스케줄을 알고 있다.

    - 일주일에 한번은 만난다.

     - 서로 부르는 애칭이 있다.


    썸 확인법 - 호감도 확인

    1. 시선

    그린라이트의 썸이라면, 썸타고 있는 상대방 시선의 90%는 나에게 향하게 됩니다.

    사람 마음과 눈빛은 숨길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일부러 티를 내지 않으려고 해도 우리는 본능적으로 끌리는 이성을 더 많이 자주 보게 됩니다. 한 방송 실험 결과에서도 나왔죠. 관심있는 이성에게 시선이 오래 더 머무는 것은 사람의 본능적 이치라는 것을요.

    단 둘이 있을 때도 그가 나에게 얼마나 집중하는지에 따라 그 마음의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답니다.

    나와 단 둘이 있는데도 나와 눈을 마주하고 이야기 하는 시간 보다 핸드폰이나 다른 것에 집중하는 시간이 더 많다면 그는 나에 대한 마음이 없거나 크지 않을 가망성이 높습니다.

    그가 나보다 핸드폰을 더 많이 보고 있진 않은지, 나와 얼마나 눈을 마주치며 이야기 하고, 나에게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한번 체크해 보세요.



    2. 반응 속도와 피드백

    사람은 관심 있는 것에 집중하고 반응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관심 있는 이성의 마음을 얻고자 할 때 어떤가요? 보통 호감이 생기면 다른 사람의 이야기 보다는 관심있는 사람의 말에 더 귀 기울이게 됩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그 사람의 말에 적극 호응을 하게 됩니다. 

    관심이 생기면 상대에게 집중하게 되는 것이 당연한 반응입니다. 그리고 집중을 하면 반응 또한 빨라집니다. 이는 내가 관심 있음을 어필하고 상대에게 관심받기 위함 입니다. 상대의 말, 행동, 그리고 마음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연적으로 피드백 하게 되는 것 그것이 관심의 시작입니다. 

    그가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내가 원하는 반응을 하고 있는지, 나의 마음과 표현에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3. 연락과 만남의 횟수

    관심있고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의 하루가 궁금해 집니다. 그리고 하루종일 함께 있고 싶어 집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 사람이 무얼 좋아하고 무얼 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궁금하고 알고 싶어집니다.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궁금하고 봐도 봐도 또 보고싶어 집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면 당연하게 문자나 전화 횟수가 증가하게 되는 것 입니다. 자꾸 생각나고 보고 싶고, 보고싶으면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서 만나지는게 사람의 마음 입니다. 

    썸 타고 있는 그와 나는 지금 어떻습니까?

    다른 사람에 비해 연락을 자주 하나요? 만나는 횟수도 그와 나의 기준에서 자주 보고 있는 편인가요?




    ♥ 썸 확인법 - 마음 확인하기


    1. 질투심 유발

    상대에 대한 마음에 확신이 서지 않을때 직접 물어 보는 방법 말고 상대의 마음을 확인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질투심을 유발하는 것 입니다.

    썸 타고 있는 상대 말고도 주변에 다른 이성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세요. 상대로부터 나에 대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긴장감을 늦추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대가 나에게 관심이 있다면 주변의 다른 이성을 의식해 썸 관계에 불안함을 느끼고 나에게 고백하게 될 가망성이 큽니다.



    2. 정면돌파

    상대의 마음을 확인하기에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은 고백을 하거나 직접 물어 보는 것 입니다.

    정면돌파 방법은 상대의 마음을 가장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썸의 종지부를 찍을 가망성이 큰 방법이기도 합니다. 

    상대방이 나랑 같은 마음이 아니면 어쩌나 싶고, 내가 먼저 물어 보기엔 자존심 상하는것 같고, 마음에 확신이 서지 않으신다면, 다른 사람에게 고백 받았다며 우리 사이는 어떤 사이인지 정리가 필요할 것 같다고 물어 보는 것도 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 썸 끝내기

    '썸 기간은 2주 이상이 넘어 가면 힘들다, 썸 기간이 너무 길어지면 썸이 아니다' 라고들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썸 기간은 2주에서 한달인듯 싶습니다. 썸 기간이 길어서 좋을 것은 없지만 썸 기간의 길고 짧음은 사람의 성향과 기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상대방의 마음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에서 마음을 확인하고 싶을 때는 먼저 용기내 고백해 보세요.

    선뜻 용기가 나지 않으신다면 상대의 온도를 체크해 보시고 상대가 나에게 고백하도록 유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