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크기가 작은 사람이 있는 반면, 큰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게 크다 혹은 작다로 얘기할 수 있는데, 정확한 기준은 어디일까요? 오늘은 손크기 재는법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손크기는 남자가 제일 크고, 그 다음 여자손이 중간정도,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가장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남자에서도 손크기가 큰 사람, 작은 사람으로 나뉘기도 하지요. 손크기가 크다고 해서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단점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이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손크기를 재려면 바닥에 손을 대고 펜으로 손을 그리면 손이 얼마나 큰지 혹은 작은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나 혼자만 알 수 있고, 나 아닌 다른 누군가와 비교를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페에서 손크기 재는법에 대해 이야기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키보드를 이용하는 방법인대요. 요즘 나오는 키보드 크기가 제각각이지만 기본적인 키보드의 사이즈는 대부분 비슷한 크기로 가로 폭 약 44~45cm 정도로 재는법 마다 조금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V자형 키보드( 일명 커브 키보드) 또는 노트북으로는 손크기를 잴 수 없다는 거 명심하시고 아래와 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키보드가 준비되었다면,

    1. F1키에 오른손 엄지를 올리시고 F12 방향으로 세끼 손가락을 쭉 펴주세요.

    2. F10키를 누르거나 가릴 수 있으면 작은편,

       F11키를 누르거나 가릴 수 있으면 보통,

       F12키를 누르거나 가릴 수 있다면 큰편에 속합니다.

    3. 왼손으로 한다면 반대로 F1키에 새끼 손가락을 위치하고 손크기 재는법에 따라 하면 됩니다.


    손크기 재는법을 누가 만들었는지 몰라도, 저는 F10로 작은편에 속하네요. 이 방법 대체 누가 만들었을까요? 저는 보통 손 크기라고 알고 있었는데 직접 해보니 저는 루저인가 봅니다. 만약, 손가락 길이가 길다면 다른사람에 비해 조금 유리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떠돌며 얘기되는 부분이라, 손이 크든 아님 작든 실망하지 마시고, 그냥 허허 하고 웃고 넘기면 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