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불문하고 게임을 해서 진다는 것은 좋지 않지요. 끝말잇기 게임도 마찬가지 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끝말잇기에서 진다면? 기본적인 국어나 단어가 많이 약하다는 소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끝말잇기 중에서 섯으로 끝나는 단어와 함께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있던가요? 한번 확인해 볼께요.
섯으로 끝나는 단어는 많이 있습니다.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독버섯, 검버섯 등 다양한 버섯 시
리즈가 있고, 다섯, 여섯 등과 같은 숫자들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잘 모르는게 보통입니다.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섯등, 섯밑, 섯쟈, 섯하니바름, 섯녘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 존재할지 모르나 제가하는 단어는 여기까지 입니다. 조금더 깊숙히 한번 들여다 보겠습니다.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 첫번째, 섯등은 염전에서 소금을 걸러 내기 위해 시루처럼 만든 장치를 얘기합니다.
섯밑은 소의 혀 밑에 붙은 살코기를 얘기하며 편육을 제조할때 쓰이곤 한다고 합니다.
섯쟈는 석자의 옛말로 철사를 그물처럼 엮어서 바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긴 손잡이를 단 조리 기구 입니다.
마지막으로 섯녘은 서녘의 잘못된 표현으로 서녘은 서쪽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섯녘은 사용해서는 안될 잘못된, 말도 안되는 단어 입니다.
이정도만 알고 있어도 위기를 모면할 수 있고 또한 공격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섯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봤는데, 이젠 섯공격으로 인해 끝말잇기에서 패배하진 않으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