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를 확인하면 무수히 많은 사람이 존재합니다. 연락을 많이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일 년에 한 번도 연락하지 않는 분들도 존재하죠. 이렇게 번호만 저장하고 싶은 경우 내 정보, 내 카톡을 보여주기 싫어지죠? 상대방 카톡에 내 카톡 안 뜨게 저장하는 방법은 바로 연락처에 #을 붙이면 됩니다.
목차 Contents ㆍ카톡 ㆍ상대방 카톡에 내 카톡 안 뜨게 저장 ㆍ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저장한다면 ㆍ친구 설정 옵션 ㆍ이미 저장된 번호라면 카톡 탈퇴 후 재가입 |
카톡
스마트폰이 있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문자를 대신해주던 게 카톡과 같은 메신저 앱이 생기면서 카카오톡이 굳건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카톡이 활성화되면서 저장된 전화번호는 무조건 친구에 뜨게 됩니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치 않는 상대방에게 내 정보가 유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 카톡에 내 카톡 안 뜨게 저장
프로필 사진과 알림말 등 카톡을 통해 내 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자주 연락 안 하는 친구, 거래처 사람, 회사 상사, 택배 아저씨, 이웃 등 내 카톡 및 정보를 보여주기 싫은 분들이 많습니다.
핸드폰 번호를 저장할 때 이름 앞에 샵(#)을 넣으면 상대방 카톡에 내 정보가 보이지 않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을 붙여서 이름을 저장하면 상대방 카톡에 내 정보, 내 카톡이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전화번호 앞에는 샵을 붙여주세요.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저장한다면
상대방 카톡에 내가 안 뜨게 저장은 가능하지만,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저장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상대방 카톡에는 내가 보입니다. 이는 어떻게 상대에게 안 보이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한다면, 내 카톡에는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장되지 않은 상대에게 안 뜨게 할 수 있습니다.
친구 설정 옵션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으면 상대방에게 자동으로 친구를 추천해 줍니다. 그래서 아래 자동 친구추가와 친구 추천 옵션을 꺼놓는 게 좋습니다.
- 오른쪽 하단 …(점 세 개)를 터치하세요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 위에서 6번째 항목 친구를 터치
- 아래 사진과 같이 자동 친구 추가, 친구 추천 허용 옵션을 해제합니다.
이미 저장된 번호라면 카톡 탈퇴 후 재가입
이미 저장되어 있다면, 상대방이 보이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카톡에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것입니다. 내 카톡을 보여주기 싫은 상대가 있다면 카카오 계정을 탈퇴하고 아래와 같이 진행하세요.
- 연락처 앱에 들어갑니다
- 상대방에게 내 카톡을 보여주기 싫은 분을 찾습니다
- 수정에 들어가 이름 앞에 #을 붙이세요
- 이 과정을 반복해 보여주기 싫은 분들을 수정합니다
- 이제 카카오톡 탈퇴를 해야 합니다
- 카카오톡을 실행하세요
- 오른쪽 하단점 세 개 …를 눌러주세요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위에서 네 번째 개인/보안 > 개인정보 관리를 이어서 터치합니다
- 하단 카카오톡 탈퇴를 눌러주세요(대화 내용, 선물 등은 복구 불가능 하니 저장해야 할 것을 꼼꼼히 챙겨주세요)
- 모든정보를 삭제하는 것에 동의한다고 선택하시고 카카오톡 탈퇴를 실행하세요
- 다시 카카오톡에 가입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 앞서 연락처에 #을 붙인 분들에겐 당신이 보이지 않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상대방 카톡에 내 카톡 안 뜨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상대에게 내 카톡 안 뜨게 하려면 #을 붙이고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이 발전하면서 별거 아닌 것 하나하나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