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회 방송 되지 않았는데도 현재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화제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드라마 이름부터도 화제였죠. 본래 표기는 발음상 미스터 선샤인이 맞지만 그 당시 영어 한글 표기법에 따라 '선샤인'을 '션샤인'으로 표기했다고 하는데요.

    시청률 또한 화제의 드라마 답게 첫 회부터 tvN 드라마 첫방송 최고 시청률로 시작해 방영될때 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매 회마다 갱신하고 있답니다.

    드라마 도깨비, 태양의 후예를 제작한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PD,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이병헌까지.

    막강한 제작진과 막강한 연기력을 갖춘 출연진들, 참신한 드라마 내용까지 미스터 선샤인은 안보고는 못 배길 드라마 같아요. 

    모바일에서도 무료로 실시간 방송을 볼 수도 있고 본방 알림 예약까지 되니 본방사수 하시라는 말씀! 본방 사수 못하셔도 재방송도 거의 매일 하니 미스터 션샤인은 시청할 수 밖에 없는 드라마가 될듯 하네요.


    미스터 션샤인

    * 편성 : tvN (총 24부작)

    * 방영일시 : 2018년 7월 7일 ~ 매주 토, 일 밤 9시 

    * 출연진 : 이병헌, 김태리, 김민정, 유연석, 변요한 등

    * 재방송 : tvN, O tvN 편성표 참고



    줄거리

    " 미스터 션샤인 " 신미양요(1871년)에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로, 여기에 조선의 정신적 지주인 사대부 양반가문의 애기씨를 만나 사랑을 나눈다는 이야기 입니다.



    기획의도



    역사는 기록하지 않았으나 우리는 기억해야 할, 무명의 의병들.

    뜨껍고 의로운 이름, 의병.

    노비로 백정으로 아녀자로 유생으로 천민으로 살아가던 그들이 원한 단 하나는

    돈도 이름도 명예도 아닌, 제 나라 조선의 '주권'이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은 흔들리고 부서지면서도

    엄중한 사명을 향해 뚜벅뚜벅 나아가는 이름 없는 영웅들의,

    유쾌하고 애달픈, 통쾌하고 묵직한 항일투쟁사입니다.




    등장인물


     유진 초이 (이병헌)

     '최유진' 노비의 아들. 미 해병대 장교

    어미도 아비도 노비여서 태어나는 순간부터 노비였으나, 아홉살 되던 해 주인 나으리 김판서에게 때려죽임을 당한 부모와 조선으로부터 먼 곳으로 떠나고자 미국 군함에 오르면서 인생이 바뀐 유진. 

    그 뒤 유진은 미국을 조국으로 삼고 일본과 러시아를 견제해야 해야 하는 미국을 위해 주둔지인 조선에 다시 오게 된 것. 유진에게 조선은 그저 자신이 밟아야 하는 디딤돌일 뿐이었는데.. 거침없이 유진을 흔들고, 유진을 건너, 제 나라 조선을 구하려는 한 여자 애신을 만게 되며 조선에서 기다리는 자신의 운명을 마주하게 된다.


     고애신 (김태리)

     사대부 영애.

    열다섯만 넘어도 노처녀 소리를 듣는 조선땅에서 스물아홉까지 시집을 가지 않은 애신. 애신에게는 조부들끼리 정혼한 정혼자인 희성이 있었다. 얼굴도 보지 못한 정혼자가 일본 유학을 떠났으니. 혼기가 한참 지난 지금은 영 돌아오지 말았으면 싶다. 

    애신의 나이 스물. 방 숨겨 놓은 한성순보와 독닙신문이 조부에게 발각된 이후 조부의 소개로 장포수와 스승과 제자사이가 되었다. 그리고 자신의 조국은 미국이라는 차갑고도 다정한 사내 유진을 만나게 되는데.. 그 사내의 심장이 자신의 타깃이 되지 않길 간절히 빌게 된다.



     구동매 (유연석)

     백정의 아들, 무신회 한성지부장

    백정은 사람 취급도 못 받던 시대. 짐승처럼 살 수 없어 각설이패를 쫓아 부락을 나왔다. 형들의 모진 매질, 양반보다 더 잔인한 천민이 천민에게 부리는 잔인한 횡포. 일본으로 건너간 동매는 저처럼 칼을 다루는 낭인들을 따라 떠돌게 된다. 

    열 살부터 했던 동매의 칼 솜씨를 알아본 수장은 동매에게 '이시다 쇼'라는 이름을 내렸고, 그뒤 동매는 일본땅에 대적할 자가 없을 정도의 맹수가 되었다. 그렇게 동매를 따르는 무리가 생겼고 동매는 그들을 이끌고 조선으로 돌아 온다. 조선으로 돌아온 이유는 하나.

    유일하게 자신을 사람처럼 대해주었던 조선 최고 사대부댁 애기씨 고애신 때문이었다. 동매는 고애신을 사랑하고 있고, 그래서 애신 옆을 맴도는 미국놈이란 사내가 거슬린다.


     쿠도 히나 (김민정)

     호텔 글로리 사장

    조선이름 '이양화'. 팔아 치울 수 있는게 있다면 나라든  딸이든 팔아치우는 친일파 아버지 때문에 히나는 일찍 결혼했고, 혼인한지 5년만에 늙은 남편이 저세상으로 가 혼자가 되고 그를 보상 받듯 막대한 유산을 상속 받았는다. 상속 받은 유산은 호텔 '글로리'. 아버지 이완익이 호텔을 탐냈지만 히나는 뺏기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한성바닥 나라님도 부럽지 않을만큼의 매출을 올리는 호텔 '글로리'의 사장 젊고 아름다운 미망인 히나는 매일밤 제국주의자들의 세치 혀에 처참히 찢기는 조선을 웃으며 지켜보았다. 양화라는 이름보단 히나라는 이름이, 조선보다는 일본이, 늘 두번째의 삶이 히나의 삶이 되었다. 두번째 남자만 가지면 완벽한 삶인데 그 남자는 다른 여자를 본다. 그 남자는 바로 유진. 유진이 좋아하는 고애신을 어찌해야 할지 고민하고 질투한다.




     김희성 (변요한)

     룸펜. 애신의 정혼자

    다정하고 재밌고 돈 많고 잘생기기까지 한 희성은 어디서나 눈에 띄는 매력적인 남성으로 늘 열렬히 연애 중인 바람둥이다. 고약하기로 소문난 조부와 비겁하기로 소문난 아버지를 둔 덕에 열정 없이 일본 유학 길에 올랐고 시시한 놈으로 살고 있었다. 

    어머니의 성화에 못이겨 십년 유학생활을 끝내고 혼인을 하러 조선으로 들어 왔다. 포악했던 조부가 정해준 여자라서 혼인을 미뤘던 것이였는데 막상 보고 나니 지난 일본에서의 10년이 후회 된다. 이미 정혼자인 애신에게는 조선이, 그리고 유진이 있었다. 

    희성은 애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약조된 혼인을 늦춰주는 일 밖에는 할 수 없다.



    미스터 션샤인 인물관계도




    미스터 선샤인이 몇부작인지 확정되지 않았을때 16부작이 될지 24부작이 될지 드라마 방영전부터 궁금해 하시는 분들 많았는데요. 미스터 선샤인은 24부작으로 확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매회가 기대되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본방 사수하시고 본상 사수 못 하신 분들은 재방송으로라도 꼭 시청하시길 바랄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