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인터넷이나 SNS를 하다보면 제목뒤에 '.GIF'라는 문구를 보셨을 거예요. GIF는 움직이는 이미지를 뜻하는데요. 이걸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움짤이라고 하는데, 움직이는 짤빵(사진)을 줄임말로 쉽게 움짤로 쓰이는 것이지요.


    GIF는 보통 동영상 같은 이미지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직접 만들기도 하고 팬들은 그것을 소장하기도 한다는데요. 이 움짤 파일크기가 큰데에 반해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로딩이 길어질 수 있어요.



    움짤은 여러 형태로 만들어 지는데, 드라마의 한장면이나 뮤직비디오 등 동영상을 이용해 이런 움짤들을 만들고 있어요. 이런 다양한 종류의 움짤들 중에서 섹시한 연예인들의 몸매나 특정 부분만을 노려서 만드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이러한 성인들이 좋아할 움짤들을 한데 모아 놓은 곳이 바로 몸짤이 아닐까 해요.



    몸짤로 부르는 이 곳의 주소는 몸짤닷컴 혹은 몸짤.com 으로 불리고 공유되고 있는 것입니다. 특정 연예인 혹은 특정 장면들만 골라서 찾아 보고 활용할 수 있기에 찾는 사람도 제법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아래는 몸짤 닷컴에서 가져온 몸짤들입니다.






    저의 경우도 이런 움짤, 몸짤이 필요할 때에는 직접 만들어 사용하곤 했는데요. 앞으로 이런 몸짤들이 필요하면 여기서 찾아봐도 될 것 같네요. 하지만 몸짤의 자료는 운영자가 직접 만드는 것 같진 않아 보이네요. 또한 몸짤닷컴과 비슷한 사이트로 꽁짤이라 불리는 꽁짤닷컴이 있는데요. 여기 자료도 상당한 것으로 보여지니 필요하다면 몸짤, 꽁짤등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