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터 낚시성 이었군요. 죄송합니다. 만우절이 맞습니다.


    불이야 불이야~

    화장실에 불이

    ..

    ..

    ..

    켜졌어요.


    오늘은 4월 1일 만우절 입니다. 만우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영화관에서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한번 보고가세요.



    만우절?


    매년 4월 1일을 만우절로 악의 없는 거짓말이나 장난이 허용되는 익사이팅한 날이죠


    만우절의 유래


    여러가지 유래가 있지만 가장 유력한 설은 중세시대 유럽에서 전파가 되었다는 설이다. 

    16세기 무렵 유럽에서 1년의 시작으로 여겼던 부활절의 날짜가 해마다 들쑥 날쑥했다. 그러던 중 프랑스의 샤를 9세가 1564년 1월 1일을 새해로 선포하게 된다. 하지만 당시 통신망이 좋지 못했기 때문에 그 후에도 몰랐던 사람들이 있었다. 날짜가 바뀌었던 걸 알고 있는 사람들이 비웃으며 일부러 새해 축하 인사를 하며 내심 비웃고, 신년 파티에 초대하고서 바람맞히고, 가짜 새해 선물을 보내는 등 장난을 친 일이 있었다. 이것이 현재의 만우절의 기원이라 한다.


    BBC 만우절


    영국 BBC는 만우절에 유쾌한 방송을 하기로 유명했다. 1957년 만우절에는 "이상 기온으로 나무에 스파게티가 열렸다"며 스파게티를 거두는 장면까지 내보냈다고 한다. 이후 2008년 하늘을 나는 펭귄 영상을 보도해 많은 사람들이 깜짝 놀라는 일도 있었다. 이 펭귄은 3D 기술로 만들었다고 한다.



    2018 만우절 이벤트?


    국내 영화배급사중 CGV는 만우절 이벤트로 외국어 한마디면  8,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다고 하고, 세계 전통의상을 입고 오면 반값 할인이 된다고 한다. 또한 신메뉴(?) 피자 팝콘, 짜장 팝콘을 맛볼 수 있는 기회라 홍보하고 있다. 실제는 어떤 팝콘이 나올지 아무도 모르는고 한다. 만우절 이벤트로 소비자들을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아무리 생각해도 BBC에서 방송한 '하늘을 나는 펭귄' 너무 재미있고 웃긴것 같네요. 

    영어 한마디, 일본어 한마디면 영화 티켓을 할인해 준다니 CGV 이벤트는 꿀인것 같습니다. 만우절이라고 심한 장난보다는 서로 한번 웃어 넘길 수 있는 가벼운 장난으로 주위분들을 즐겁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너무 심한 장난은 금물입니다. 또한 만우절에 119나 112에 장난 전화를 하면 법의 심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절대 하지 마시길 당부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