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이 주는 효능이 크다고 하는데요. 레몬, 레몬 물에 대해 알아볼까요?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건강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상쾌한 맛이 아침을 깨워 소화를 시작하고 몸의 자연 해독 과정을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은 비타민B, 비타민 C,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효소, 산화 방지제 및 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매일 레몬 물과 함께한다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갖게 될 것이다.



    소화를 개선시켜 줍니다. 레몬 주스는 소화관에서 독소를 풀어내어 내뿜습니다. 레몬 주스는 소화불량, 가슴 앓이 및 팽창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창자를 옮기고 결장을 수화하며 담즘 생성을 자극하고 대변에 물을 주입시킵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감기와 독감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또한 먹는 음식에서 철분을 더 많이 흡수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몸에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여름철 적당량의 수분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물먹는 것을 즐겨하지 않는다. 레몬 물이 더 많은 양의 수분을 채워줄 것이다. 레몬 물로 하루를 시작, 하루 종일 원하는 만큼의 물을 마시도록한다. 

    레몬 물을 자주 많이 마시면 즉각적인 에너지 부스트를 주고 기분을 좋게 해준다. 

    활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레몬은 산화 방지제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활성 산소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여드름을 줄여 줍니다.

    염증을 감소 시킵니다. 레몬은 관절에서 요산을 제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산의 축적은 염증의 주요 원인중 하나 입니다.

    체중을 감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레몬 물 그 자체만으로는 도움은 되지 않더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더 빠르게 결과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몬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식사후 간식을 덜 먹을 수 있도록 든든함을 채워줍니다.

    몸을 알카리화 시켜줍니다. 레몬은 신만이 있지만 알칼리성인 원료중 하나입니다. 많은 양의 산은 염증, 비만 및 암, 당노병 및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주요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몸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레몬은 몸 전체에 도움을 주어 더 많은 독소를 제거하여 내장, 세포, 조직 및 장기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간을 자극하여 더 많은 효소를 생산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간을 자극합니다. 레몬 즙은 요로에 독성이 없도록 하는 영양법으로 작용하여 박테리아 중식을 저해하는 pH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항 박테리아 및 항 바이러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감을 이기고, 아픈 목을 진정시키는 것을 돕습니다. 

    점액과 가래 형성을 줄여줍니다. 레몬 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점액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입 속 세균을 억제합니다. 레몬은 전반적인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희석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하지 마세요.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와 신경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줍니다. 레몬 물은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이겨 내는데 필요한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맑아지게 해주며 바쁘고 스트레스가 많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학생들에게 좋은 음료가 되게 해줍니다.

    레몬의 산화 방지제는 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암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이는 산을 중성화 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 암은 산성 환경에서 잘 자라는 습성 때문입니다. 몸을 알칼리화하면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팅 커피를 대신해 미지근한 레몬물을 섭취하면 카페인을 줄일 수 있습니다. 커피 한잔과 같이 몸을 깨우고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그렇지 않아도 집에 계신분이 레몬물 만들어 준다고 레몬을 준비했는데, 기대되고 몸이 어찌 반응할지 설레이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