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의 맛집 " 광천식당 "

    대전 중구 선화동에 있는 광천식당은 원래도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인데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오면서 엄청나게 더 유명해진 곳이죠.

    사실 저도 광천식당이 워낙에 유명해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고는 이번에 처음 가보았네요. 이상하게 근처에 많이 갔었는데도 광천식당은 이제껏 한번도 안들렀었다는게 신기할따름.

    광천식당 단골 지인덕에 이번에 그 유명한 오징어두루치기와 칼국수를 맛 보았답니다.


    대전 광천식당

    영업시간 : 오전 10:30 ~ 오후 9:30 (브레이크타임 없어졌음)

    휴무 : 매주 월요일

    메뉴 : 오징어 두루치기, 두부두루치기, 수육, 칼국수, 양념면



    광천식당 입구예요. 사실 광천식당은 전혀 맛집이 있을 것 같지 않은 골목에, 겉보기에도 그냥 정말 좁은 골목의 평범한 식당 분위기예요. 

    사실 맛집이라고 안 알려 졌으면 아마 쳐다보지도 않고 그냥 지났쳤을법한? 그런 분위기의 식당이랄까요?

    식당안에서 홀 2층으로 올라가는 통로도 독특. 사진에는 못 담아 왔는데요, 손님이 많아서 2층으로 안내 받아서 2층 올라갔거든요. 오래된 허름한(?!) 식당 안의 통로를 통해 계단을 올라 가는데요. 오래된 맛집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되기 시작하는 곳이랍니다.

    식당 내부도, 홀 안에 탁자들도 옛날 그대로인지 연두빛 탁자 아시죠? 어쩐지 옛날스러운 느낌 ㅋ 


    광천식당 메뉴는 간단하쥬?

    오징어두루치기랑 두부두루치기, 수육 요렇게 세가지가 주메뉴이고 칼국수랑 양념면이 식사 메뉴로 있는데요. 보통 오징어두루치기나 두부두루치기, 칼국수 요 세가지를 많이들 드시죠.

    저희는 성인 4명이 갔구요. 오징어두루치기 1개, 칼국수 1개. 거기에 공기밥 1개, 면사리 추가.


    메뉴를 주문하면 요렇게 기본 반찬과 물을 가져다 주시는데요.

    요 국물의 정체는 맛이 칼국수 기본 베이스 멸치육수인것 같아요.

    아직 오징어두루치기가 안 나왔지만 한 숟가락 뜨고 느낌이 왔어요. 오징어두루치기와 궁합이 잘 맞는 국물일 것이란 것을요. 



    광천식당 칼국수 ★★★☆☆

    칼국수가 먼저 나왔어요. 비주얼 어떠신가요? 맛있어 보이지요?

    쑥갓과 어우러진 멸치육수의 진한 맛과 쫄깃한 면이 음~ 먹으면서도 침 꼴깍하게 만드는 맛있는 칼국수였어요.

    저같이 평소에 간을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약간 짭조름하다? 라고도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음식은 간이 좀 되어 있어야 맛있잖아요? 맛있어요.

    그러나 평점이 별 3개인 이유는, 광천식당 칼국수도 맛있지만요. 스마일 칼국수처럼 뭔가 특별하고 계속 생각나서 칼국수만 사먹으러 갈 정도의 맛은 아닌것 같아서 별점 3점이예요. 박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지극히 제 주간적 기준 ㅋㅋㅋ


    광천식당 오징어두루치기 ★★★★☆

    칼국수 먹고 있는데 드디어 나왔어요! 광천식당의 그 유명한 오징어두루치기!

    두부두루치기도 많이 드시긴 하던데 저희는 만장일치 오징어두루치기!

    딱 보시기에도 침 고이는 비주얼이지 않나요? 으아, 사진만 봐도 아직도 침이 고여요.

    보자마자 다들 흥분해서 사진도 냉큼 찍고 먹방.

    오!!! 맛있어! 맛있어요! 적당한 매운맛과 쫄깃한 오징어.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


    그럼 이제 추가한 면사리와 밥을 활용해야죠?

    오징어 두루치기가 나오자마자 추가한 면 그릇에 오징어두루치기를 기호에 맞게 넣어서 비벼 먹으면 되는데요. 음~ 요것도 맛있어요~

    그런데 저는 오징어두루치기에 밥을 비벼 먹는것을 더 추천드려요.

    저는 면을 비벼 먹었던 것보다 밥 비벼 먹었던게 더 맛있었거든요. 매워요 매운데 맛있게 매워요. 자꾸 먹게 되는 그런 맛이예요.

    먹다보면 쿨피스를 부르는 매운맛이긴 하지만, 맛있게 매운맛이어서 저는 땀 닦아 가며 정말 맛있게 열심히 먹었답니다.

    사실 오징어두루치기를 넣어 비빈 면 사진을 찍었지만 먹는데 급해서 사진을 대충 찍었더니 너무 맛없게 나와서 따로 안 올려요ㅋ 맛있는데 제 사진 보고 다들 오해하실까봐서요.

    여튼 전 오징어두루치기에 면사리 비빔과 공기밥 둘 중 한개만 고르라면 저는 망설임없이 공기밥!


    4인이서 오징어두루치기 1개, 칼국수 1개, 공기밥, 면사리추가.

    솔직히 처음엔 적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어머 먹어보니 양이 꽤 되더라구요.

    엄청 많이 먹고도 배가 너무 불러서 남겨야 하나 살짝 고민도 했던 양이었지만 어찌됐든 클리어!

    맛있게 잘 먹고 다음에 또와야지 생각했으니, 맛집 인정!

    혹시 아직 안 드셔보신 분들은 광천식당 오징어두루치기와 칼국수 한번 드셔보시는거 추천드릴께요♥


    광천식당

    Tel. 042-226-4751

    대전 중구 대종로 505번길 29 (선화동 5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