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서울에 볼일이 있어서 KTX 대전역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차를 끌고 가자니 주차비를 무시할 수 없고, 택시나 대중교통을 타고 가자니 번거로울 것 같아서 깊은 고민에 빠졌던 기억이 납니다. 찾아보니 대전역 주차장에 대한 정보가 많이 미흡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전역 주차요금과 관련해 주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대전역 주차장

    흔히들 알고 계신대로 대전역 주차장은 대부분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크게 보면 서광장 주차장, 동광장 주차장, 선상 주차장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조금 오래 된 듯 싶고, 서광장의 경우 차량 진입, 출입시 오가는 차들이 많아서 대부분 혼잡한 경우가 많아서 동광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역 주차요금

    대전역 주차장 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전역 주차요금은 30분 주차시 기본료 1,000원으로 시작하여 10분당 추가 300원 가량이며, 1일 최대 10,000원 혹은 15,000원 입니다. 기차표 혹은 qr코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할인이 되니 꼭 가지고 계시고, 나가기전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전역 무료주차


    주변의 대전역 주차요금은 대부분 유료로 비싼 값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서 잠깐 주차를 하더라도 주차비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대동천 다리밑에 공영주차장이 위치해 있는데, 무료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인근 주민들과 상인들이 이용을 하기에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겨울과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한 번 이용해 볼만할 것 같아요. 하단 사진에는 없지만 대전역 에서 천방향으로 우측에 주택가가 있는데 그곳에도 주차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언급한 곳은 불법주정차 단속을 할 수 있기에 왠만하면 피하고 무료 혹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낫습니다.



    깊은 고민 끝에 자차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1일 요금 10,000원을 지불했습니다. 진작에 대전역 주차요금 정보를 얻고 갔으면 조금 더 할인 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