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찍은 사진 중에서 잘찍었던 좋은 사진이 있었는데, 그 사진의 크기가 작고 화질이 좋지 않았어요. 어떻게 하면 사진 크기도 키우고, 화질도 좋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해 보다가 찾았네요.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사진 화질 높이기를 위한 방법을 얘기해 볼까해요.


    waifu2x

    waifu2x는 2D 그림 및 사진의 해상도를 늘려주는 사이트이고, 알파고와 비슷한 원리로 작동하여 실행과 동시에 바로 이미지가 변환이되어 확인 할 수 있어요. 사진보다 그림 혹은 일러스트로 확대 할경우 그 능력은 최대에 달할정도로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사진 화질 높이기

    아래 사이트를 통해 Waifu2x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어요.

    사진 화질 높이기 사이트 http://waifu2x.udp.jp


    ▼ 하단의 사진은 waifu2x 사이트의 메인 화면으로 우선 사이트에에 접속해주세요. 아래 항목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간단히 설명드릴께요.

    ① 이미지를 선택하셔야 해요. 사진의 인터넷 url 경로를 입력하거나 파일을 업로드하여 등록하심 되는데, 파일 업로드 할때는 [찾아보기]버튼을 클릭하시고 파일을 등록해 주면 되요.

    ② 변환할 파일이 그림인지, 사진인지 선택하셔야 해요. 그림을 올렸으면 그림을, 사진을 올렸으면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③ 노이즈 감소를 선택하셔야 해요. 노이즈 감소는 사진 크기를 크게 했을때 노이즈, 말그대로 지저분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지저분한 부분을 얼마나 감소시킬 것인지 선택해 주세요.

    ④ 사진 또는 그림을 확대 할 수 있어요. 1.6배 혹은 2배의 크기로 확대가 가능한데, 이는 화질만 좋게 하고 싶다면 없음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사진이나 그림의 크기를 크게 하고 싶으면 1.6 혹은 2배의 배율을 선택해 주세요.

    ⑤ 반복적으로 이미지나 사진 화질 높이기를 방지하기 위해 로봇이 아님을 확인하고, 다음으로 갈께요.

    ⑥ 마지막으로 [변환]버튼을 누르면 변환된 그림 또는 사진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아래 사진을 이용하여 변환 테스트를 해보려고 해요.


    ▼ 상단 사진을 아래와 같은 옵션을 선택하여 사진 크기도 늘리고 노이즈를 감소시켜 볼께요. 과연 어떻게 사진이 변환될까요?


    ▼ 사진 크기도 1.6배로 커졌고, 화질도 사진을 변환하기전 그대로 인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사진 크기를 늘리면 사진이 깨지거나 뭉쳐서 보이거나 제대로된 형태의 사진을 볼 수 없어요. 그래서  waifu2x와 같은 전문적인 사이트가 인기가 있나 보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변환한것을 보여 드리고 싶은데, 개인적인 사진이라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waifu2x 사이트의 사진 화질 높이기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복원한다거나 사진 크기를 크게 하고 싶을땐 아주 유용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