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다 구글 계열 스마트폰으로 혹은 반대로 구글 계열 스마트폰 갤럭시를 사용하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갤럭시 앱스토어, 아이폰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가능할까?

     

    저 또한 마찬가지로 아이폰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까 궁금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아이폰으로 플레이스토어, 갤럭시로 앱스토어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까요?

     

     

     

    구글 Android

    구글에서 비교적 소규모의 안드로이드사를 인수하며 구글 안드로이드라고 불립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iOS, 윈도 모바일, 노키아 등 제외)에서 사용되는 운영체제로 완전 개방형 플랫폼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앱스토어, 아이폰 플레이스토어

     

     

    애플은 iOS

    애플이 공식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는 운영체제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와치 등 애플 기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ios는 iphone OS의 약자로 2010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앱스토어, 아이폰 플레이스토어

     

     

    갤럭시 앱스토어, 아이폰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모든 이들이 잘 알고 있듯 갤럭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고, 아이폰의 경우 iOS 운영체제를 사용합니다. 운영체제가 다르다는 건 프로그램 및 서로 간에 혼용이 되지 않는다는 얘기인데요.

     

    결론적으로 운영체제가 다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물과 기름이 섞일 수 없듯 운영체제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갤럭시에서는 플레이스토어만 아이폰 iOS에서는 앱스토어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까지는 어떠한 방법을 동원해도 운영체제가 달라 서로 간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없으며, 추후 기술이 발전한다면 아마도 가능한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무리

    갤럭시 앱스토어, 아이폰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가 가능한지 알아봤는데요. 어찌 보면 조금 뻔한 질문과 답변이 아닐까 싶네요.

     

    요즘에는 웬만한 어플의 경우 안드로이드나, iOS에 두루 위치해 있는데요. 먼 미래 운영체제가 통합이 된다면, 이용하는 이용하들이 조금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