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전기압력밥솥이 고장나는 바람에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려 주민센터에 가려했어요. 제가 사는 지역인 대전 동구 효동 주민센터에 문의해보니 직접 와서 신청서 작성하고 스티커를 받아가거나, 인터넷으로 결제후 프린트해서 붙이면 된다고 하더군요. 저는 후자인 인터넷으로 결제후 프린트하는 방식을 선택했지요.
    대형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방법 및 비용에 대해 알아볼께요.


    대형 폐기물이란?

    가정 또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개별폐기물로서 가구, 가전제품, 사무용기자제 및 냉·난방기 등 개별계량과 품목식별이 가능한 폐기물과 쓰레기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을 말함.



    폐기물 스티커 발급방법

    해당지역 시,군,구 홈페이지를 이용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과 주민센터 방문후 발급하는 방법 이 두가지가 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

    1. 해당지역(시,구,군) 홈페이지 방문
    2. 배출신고 및 수수료 납부
    3. 프린트후 부착하여 배출 ( 프린터가 없는 경우 접수 번호 폐기물명, 규격, 주소 등을 기재)
    4. 해당지역에서 배출된 대형폐기물 수거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방법

    1. 주민센터에 방문
    2. 주민센터에서 신고서 작성 후 수수료 납부
    3. 스티커 발급
    4. 대형폐기물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배출
    5. 해당지역에서 배출된 대형폐기물 수거

    대전 동구 대형 폐기물 스티커 발급 수수료

    각 지역별로 수수료는 차이가 있으니 꼭! 해당지역에 문의및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제가 버려려는 전기 밥솥은 가전제품류 기타에 2,000원이군요. 위에 기제되어 있지만 각 지역마다 수수료는 차이가 있어요. 어느 지역은 소형가전의 경우 무료수거인 곳도 있고 더 비싼곳도 있더라구요. 대전 동구가 아닌 타 지역이신경우 꼭 확인후 방문 또는 스티커 발급을 해야 할것 같아요. 항상 주민센터 방문 했는데, 굳이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결제하고 폐기물을 처리 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네요. bbb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