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팎으로 미세먼지가 좋지 않아 처음 구입했던, 샤오미 미에어2S 드디어 받았습니다. 해외배송이라 그런지 저에게는 애증의 샤오미로 불릴만큼 배송이 느렸습니다. 배송기간이 2주가 넘어가던 시점에 받게 되었네요.

    개봉하고 간단히 사용한 후기 적어볼까 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출시일 : 2017년 11월

    필터 종류 : 360도 헤파필터

    필터 등급 E11등급 

    사용면적 : 37㎥ (11평형)

    소비전력 : 29W

    기타 기능 : 스마트폰 제어, OLED 디스플레이

    필터 가격 : 약 35,000원 내외 ( 기본형 필터, 강화 필터, 향균 필터 이렇게 3가지이며 필터별로 상이하다 )


    미에어2s 개봉기


    1. 택배온 상품 그대로이며, 현 상태로 배송이 왔다. 


    2. 박스를 열어 보니 필터와 전원케이블이 있다는 그림이 보여진다.


    3. 역시나 스티로폼으로 기기에 충격이 가하지 않게 잘 포장 되어 있다.


    4. 스티로폼 제거후 미에어2S를 꺼내보았다. 샤오미의 경우 기기 포장제를 넣어 주었다. 사용하지 않을시 포장제로 덮어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감을 방지할 수 있어 좋을듯 싶다. 전면엔 설명서가 붙어 있다.


    5. 포장제를 벗겨보았고, 전면의 모습이다. 외관의 LED램프가 깔끔하게 자리잡고 있다.


    6. 후면의 모습으로 위에서부터 전원버튼과 먼지센서가 있고, 하단엔 필터교환 할 수 있는 커버가 있다.


    7. 후면 필터 커버를 열어 보았는데, 전원케이블이 여기 있었다. 필터는 파란색으로 기본형 필터라고 한다. 


    8. 뒤늦게 성명서를 봐야 겠다는 생각에 설명서를 보았다. 설명서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함 그자체다.


    9. 설명서는 온통 중국어로 되어 있어 읽을 수 없었다.


    10. 영어만 되어있어도 번역기등으로 읽을 수 있겠지만 하나도 읽고 이해할 수 없었다. 영어나 기타 언어로 된 설명이 있었다면 좋을텐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였다. 하지만 공기청정기 사용법이 간단하니 패스 할 수 도 있다.



      


    11. 전원 케이블을 꺼내보았다. 중국제품 이라서 그런지 동그란 돼지코 플러그가 아니다. 필히 변환 젠더를 사용해야 한다.


    12. 본체에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부분으로 깔끔하게 뒷부분 하단에 자리 잡고 있다.


    13. 전원 케이블을 꽂아 보았다. 시험 가동을 해봐야겠다.


    14. 돼지코 플러그로 변환 할 수 있는 젠더이다. 필자가 구매한 쇼핑몰에서는 이 젠더를 포함해서 배송해 준다. 


    15. 플러그를 꽂아 전원 버튼을 눌러보았다. LED창에는 현재 오염도가 크게 표시되며, 하단엔 현재 온도, 습도, 와이파이연결, 모드 가 표시된다. 기기 상단과 뒷면에 버튼이 각각 한개씩 있는데, 상단의 버튼으로 모드를 변환할 수 있다.


    16. 모드에는 세가지가 있으며 왼쪽부터 자동모드, 야간모드, 선호모드가 있다. 

    자동모드는 말 그대로 자동으로 돌아가며 팬 속도를 조절한다.

    야간모드는 화면 밝기는 그대로 인듯하고 펜 속도가 현저히 줄어들고 조용하다.

    마지막 선호모드는 사용자가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이는 앱으로 조절 가능하다.



    간단 사용기

    위닉스 타워Q를 먼저 받아서 인지 작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사용면적은 37㎥과 39.6㎥로 큰 차이는 없는데 말이죠. 

    샤오미 미에어2S는 디스플레이 창에 온도와 습도가 나와 편하게 보기 쉬우며, 와이파이를 이용해 핸드폰으로도 작동 및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공기청정능력은 이 가격에 큰 능력을 바라면 안될듯 싶고, 서브용 및 작은방용으로 적절할듯 싶습니다. 

    오토모드로 실제 작동해 보면 디스플레이 창에 양호한 먼지 수치를 나타내며 팬 속도는 저속으로 큰 소음 없이 돌아 갑니다. 하지만 선호모드를 이용해 팬 속도를 올리면 약간은 거슬릴듯한 시끄러운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주로 오토모드로 설정을 해놓고 주위 환경이 안좋은듯 느끼면 선호모드를 이용해 미에어를 작동 시켜야 할듯 싶습니다. 



    2018/04/14 - [보고 먹고 경험하고 즐기고] -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Q(ATQE400-HWK) 개봉기



    공기청정기 능력은 곧 필터 능력이죠? 좋은 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가 당연히 좋고 능력도 차이날 수밖에 없는듯 해요. 그래도 이 가격에 이 만큼이의 성능이면 가격대 성능비 좋다라고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 아직 구비되지 않으셨다면 샤오미 미에어2S를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