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처럼 나타난 걸그룹 FIFTY FIFTY. cupid 노래로 빌보드 핫 100에 올랐다고 합니다. 최고 순위는 60위인데요.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리더 새나를 중심으로 키나, 시오, 아란 이렇게 4명의 걸그룹인데요. 왜 이렇게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FIFTY FIFTY

    피프티피프티는 새나, 키나, 시오, 아란 이렇게 4인조 걸그룹입니다. 2002년 11월 18일 데뷔했으며, 4월 말 현재 약 160일가량 된 완전 신입 걸그룹이죠. 요즘 핫하다는 대부분의 걸그룹과 마찬가지로 장르는 '댄스 팝'입니다.

     

    FIFTY-FIFTY
    FIFTY-FIFTY

     

    빌보드

    프프티 프피티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단연 빌보드 핫 100에 올라갔기 때문인데요. 국내 가수 중 4주 연속 진입한 그룹은 피프티피프티가 처음입니다. 또한 4주 연속 상승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미국 '탑 10' 차트까지 진입해서 화제가 됐습니다. 그만큼 cupid의 인기가 어마어마하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이렇게 케이팝 걸그룹이 사랑받는 건 블랙핑크에 이어 두 번째인데요. 미국 외 영국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프피티프피트 데뷔 150일 만의 빌보드라니 정말 대단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점점 더 상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FIFTY-FIFTY

     

     

    멤버

    새나

     

    FIFTY-FIFTY-세나
    FIFTY-FIFTY-세나

     

    팀내 리더를 맡고 있는 새나는 본명이 정세현입니다. 2004년 3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만 19세입니다. 160cm의 키에 42kg의 몸무게를 가진 그녀. 부산 해운대 출신으로 고등학교까지 부산에서 보냈습니다.

     

    데뷔 전 2018년 15살의 나이로 댄싱하이에 출연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댄스 학원에 다녀서 우수한 댄스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이며 MBTI는 ISFJ입니다.

     

     

     

    키나

     

    FIFTY-FIFTY-키나
    FIFTY-FIFTY-키나

     

    키나의 본명은 송자경입니다. 2002년 7월 9일생으로 만 20살입니다. 164cm의 키에 45kg의 몸무게를 소유한 그녀. 대전광역시 동구 출신으로 밝혀졌으며 최종 학력은 리라아트고등학교 중퇴입니다. 팀내 메인래퍼,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데뷔 전 달리는 조사관 OST를 발매했습니다. 독특한 음색을 가지고 있는 키나는 라이브 실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멤버 중 가장 시끄러우며, 연습생 기간이 총 7.5년가량 했습니다. MBTI는 ESFP입니다.

     

     

    시오

     

    FIFTY-FIFTY-시오
    FIFTY-FIFTY-시오

     

    시오의 본명은 정지호입니다. 2004년 10월 6일생으로 만 18세입니다. 전남 여수가 고향인 그녀는 165cm의 키에 45kg의 몸무게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팀 내에서 메인보컬, 리드 댄서를 맡고 있으며, 웃는 얼굴이 전혜빈, 김태희와 사뭇 비슷한 느낌입니다. 마지막으로 MBTI는 INFJ입니다.

     

     

    아란

     

    FIFTY-FIFTY-아란
    FIFTY-FIFTY-아란

     

    아란의 본명은 정은아입니다. 164cm의 키에 44kg의 몸무게를 소유한 그녀는 2004년 10월 11일생으로 만 18세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중퇴가 최종학력입니다. 팀 내에서 리드보컬, 리드 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메인보컬인 만큼 노래도 잘하지만 목소리가 좋습니다. 그래서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아마도 성우에 도전했을 거라고 하는데요. 연습 기간은 2년 채 안 되게 했으며, 영어 발음이 좋고 멤버 중 영어를 가장 잘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FIFTY FIFTY cupid 새나 키나 시오 아란 빌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데뷔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KPOP의 위상을 떨치는데 뜨거운 응원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