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블로그 제대로 시작한지 6개월 정도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 이것저것 몰라서 기웃기웃 거리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정말 금방이네요. 아직 많이 부족하기는 하나, 스킨을 이것저것 바꾸어 보며 글을쓰며 제가 느낀 바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뭐 보는 사람입장에서는 뻘글이 될 수도 있는 그런 당연한 얘기들을 풀어 보려고 하며, 아직 저와 같은 초보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는 얘기가 아닐까 합니다.

    첫번째, 스킨은 어떤것을 선택해야 하나?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이쁘고 화려한 것 등 개개인의 성향 및 보는 눈에 따라 다를 것 입니다. 이쁘고 화려할 수록 페이지를 로드하는데 있어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결국 가볍고, 간단한 스킨을 추천드립니다. 티스토리 기본 스킨 중 하나인 반응형 #1 혹은 #2, Square 등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조금 전에도 설명 드렸듯 가볍기도 하고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만큼 큰 오류가 없습니다. 또한 요즘 대부분의 인터넷은 핸드폰 즉 모바일로 하기 때문에 이런저런 스킨을 사용한다면 로딩 속도만 느려질 뿐 단순하면서 기본에 충실한 스킨이 좋은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들과 검색엔진은 스킨보다는 꾸준한 글과 내용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방금전에 언급했던 꾸준한 글 작성

    요즘 같이 네이버에서 블로거들을 들었다 놨다 하는 이 시점에 꾸준히 글을 작성한다면 블로그에 큰 점수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루에 몰아서 작성하는 것 보다는 어느 정도의 시간 텀이나 날짜 텀을 두고 작성한다면 검색 봇도 좋아하고 블로그 지수라 불리는 블로그 경쟁력도 상승할거라 생각이 됩니다. 



    셋째,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대부분의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이 되는데, 이는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기 위함입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얘기지만 허위정보, 애매모호한 사실이나 정보보다는 사실을 기반으로 정확한 팩트, 정확한 이야기를 풀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광범위하게 얘기했나요?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뒷받침 된다면 블로그 경쟁력 상승과 함께 최적화로 가는 지름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