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kt 통신사를 이용해 핸드폰을 사용중 입니다. 오늘은 멤버쉽 포인트 사용은 어디서 하는지, kt 포인트 사용처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각 통신사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멤버쉽 포인트는 사용을 안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 입니다. 저는 주로 핸드폰을 2년 정도 사용을 하고 번호이동을 통해 통신사를 옮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멤버쉽 혜택을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 멤버쉽 할인은 일년에 10,000포인트 정도 사용하나 모르겠습니다.


    kt 멤버쉽 포인트는 매년 11월에서 10월까지 12개월의 요금을 합산하여 등급을 정하고, 각 등급에 맞게 포인트를 매년 1월 고객에게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12월이 되면 소멸 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렇습니다. 매년 1월 1일 주어지는 포인트 사용기간은 딱 1년입니다. 


    조금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어디에 사용하는지, 사용처를 보고 집근처, 회사근처를 이용하는게 좋을 것 입니다. 어떤 매장에서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kt 포인트 사용처는 어디인지 한번 자세히 들여다 봅시다.


    첫번째로, 영화 / 공연을 예매할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는 전국 각지에 포진하고 있어서 할인 받기 용이 합니다.


    둘째, 멤버쉽을 이용해 외식할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웃백, 빕스,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등 할인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셋째, 베이커리 즉 빵집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파리바게뜨, 뚜레쥬르에서 이용이 가능한데, 파리바게뜨는 10%, 뚜레쥬르는 15%정도 할인이 되네요. 생각보다 멤버쉽 할인이 크네요.


    넷째,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카페 입니다. 스타벅스, 카페베네에서 멤버쉽을 사용할 수 있고, 베스킨라빈스의 경우 파인트 가격의 40%를 멤버쉽으로 결제할 수 있어 꿀인 듯 싶습니다. 단 파인트 구매는 월 1회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섯째,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GS25, 이마트24 에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똑같이 10%씩 할인 받을 수 있으니 편의점 이용시 꼭 멤버쉽 포인트 사용해야 겠어요.


    여섯째, 이마트 및 GS 슈퍼마켓 같은 오프라인 대형 마트에서 멤버쉽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마켓에서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곱째, 에버랜드, 케리비안베이 등 테마파크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멤버쉽 사용 폭이 큰 대신 중복할인은 되지 않으니 잘 확인하고 구매해야 할 것 같네요.


    여덟째, 아쿠아플라넷, 부산 아쿠아리움 등 아이들과 함께 혹은 데이트 할 때 유용한 공간에 가격의 30%~40% 가량을 포인트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아홉째, 렌터카, 여행 등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항목들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kt 위즈 홈경기 관람시 2,000원을 멤버쉽으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열번째, KT이용시 편리한 기능들을 한데 묶어 놓았는데, 지니나 미디어팩, 지내팩의 경우 1, 2개월 가량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정리해 드린 것 처럼 일부러 찾아보지 않고서는 어디에 어떻게 멤버쉽이 적용되어 할인 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 본인이 직접 확인 하고 써야하는 단점이 존재 하는 것 같습니다. 멤버쉽 포인트를 잘 활용하는 분들이 되야 할 것 같아요. 멤버쉽 포인트를 많이 주는 것 보다 차라리 요금할인이 더 나아 보이는데 말입니다. 


    현재 제가 갖고 있는 잔여 멤버쉽 포인트는 98,000여점 정도가 됩니다. 올해 남은 5개월에 얼마나 사용할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앞으로 kt 포인트 사용처 잘 외우고 다녀야 할 듯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