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식 많이들 하시죠? 저금리 시대인 현재 재테크 수단으로 저축보다는 부동산과 주식에 투자를 많이 하고 계신데요. 부동산의 경우는 목돈이 있어야 투자가 가능하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소자본을 가지고도 가능한 주식으로 눈길을 많이 돌리시죠.

    예전에는 PC와 전화로만 가능했던 주식거래가 모바일로도 가능해지면서 거래량이 점점 늘어 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모바일 거래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주문하고 팔기가 가능하다는 편한 강점이 있기도 하지만 수수료 면제 혜택도 있기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어요. 최근에는 증권사 별로 수수료 무료 혜택을 내세워 고객 유치에 한창인데요. 똑같은 종목을 거래하더라도 증권사 별로 부과하는 수수료가 다르기때문에 증권사 별로 수익률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잘 비교 해보고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오늘은 한푼이라도 아껴 더 많은 수익률을 내보자는 의미에서 증권사별 주식 수수료를 비교해 알려드릴께요.


    먼저 주식거래 수수료의 종류와 수수료 무료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알아야 합니다.

    * 매수 수수료 : 증권사 수수료 + 유관기관 수수료 

    * 매도 수수료 : 증권사 수수료 + 유관기관 수수료 + 세금(0.3%)


    주식 매매를 할 때 투자자는 3가지 항목의 수수료를 냅니다.

    1. 증권거래세 : 거래대금의 0.3%

    2. 증권사 수수료 : 0.015% 내외

    3. 유관기관(한국거래소, 예탁결제원 등) 수수료 : 0.003% 


    증권 거래세란? 

    - 주식을 팔때 적용되는 비용. 국가에 부담하는 비용으로 어떤 증권사에서 거래를 해도 동일하게 0.3%의 세율 적용을 받습니다.

    유관기관 수수료란?

    - 한국거래소와 예탁결제원에서 부과하는 비용. 각 기관별로 증권사에서 책정한 요율은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데 거래소 0.0027209%, 예탁결제원 0.001066% 입니다.


    증권사별 주식거래 수수료 면제 기간

    예전에는 증권사별로 수수료의 차이를 비교해 보고 저렴한 증권사를 선택했었는데요. 요즘에는 많은 증권사들이 수수료 무료 정책을 내놓고 있어서 이제는 수수료 면제 기간을 비교해 보고 거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수수료 기간에 따라 증권사를 옮겨 다니시는 분도 있는데 이렇게 되면 각 증권사 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다르니 거래시 불편함이 있겠죠? 여러 방면으로 비교 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증권사 중 수수료 면제가 길게 되는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보통 주식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조건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경우입니다. 

    비대면 계좌란? 오프라인 창구를 찾아 개설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이나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란?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라 함은 증권 거래세 0.3%와 유관수수료는 면제될 수 없는 금액으로 

    증권 거래세와 유관 수수료를 제외한, 

    증권사 수수료인 0.015%정도를 면제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증권사별 수수료 면제 기간 및 유관기관 수수료  


    유관기관 수수료는 매우 낮기 때문에 

    수수료 무료 증권사를 먼저 택하시고, 그 다음에 유관기관 수수료가 낮은 곳을 택하시는게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 않나 싶어요.

    그렇다고 수수료만 보시고 증권사를 바로 결정하시지 마시고,

    증권사 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 프로그램이나 다른 혜택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 보시고 결정하세요.


    거래 수수료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그 기간 및 혜택에 변동될 수 있어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다시 확인 하신 후 이용하세요!

    성투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